본문 바로가기
pastime

VSCO 레시피 2 ( 어두운 사진 )

by 쩌미's 2020. 4. 3.

 

생각보다 전에 올렸던 레시피 글이
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
올리기로 했던 어더운 사진 글 올려요 !

보정 후
보정 전

 

보정 한듯 안한듯한 사진이에요
사실 제가 어두운 사진이 별로 없어요 ㅜㅜ

밝기만 높혀주면 사진이 깨져보인다던가
보정이 너무 과하다 생각이 들거든요

좀 조절하면서 할 수 있는
레시피를 들고 와봤는데
괜찮을진 모르겠네용 ..

 

노출 1.0
그래도 베이스는 노출을 잡아줘야
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이 사는 거 같아서 조금만 넣어봤어요
이 이상으로 넣으니까 너무 과한가 싶고 ... ㅎㅎ

대비 -0.9

좀만 더 내려보려다가 뿌연 느낌이 나더라구요
사진에 따라서 조절하면서 보정하셔도 될거 같아요 ㅎㅎ

사실 이건 다른 점을 모르겠지만 ,,,
약간 자기만족이랄까 ?

그래도 너무 붉은 느낌이 난다 싶으면 온도 - 쪽으로 빼주시면 될거 같아요 !

그레인 1.5

그레인도 적당히 올려주어요
항상 그 적당히가 어려운건데 ...

저렇게 그대로 보면 잘 보이지 않아요
확대해서 너무 크다 ! 싶으면 좀 줄여주시고
좀만 더 그레인이 선명했음 좋겠다 싶으면 늘려주세요 ㅎㅎ


그림자틴트 보라 0.8

전체적으로 좀 영롱한 ...? 분위기를 내주는 거 같아 넣어봤어요

하이라이트 틴트 보라 1.2

저는 저게 보라같음데 왜 자홍인거죠
이건 저 교각이 밝아지더라구요 !
좀 선명해진다 그래야 하나 그래서 넣어봤어요 ㅎㅎ

노출 1.0
대비 -0.9
( 선명하게 12.0 )

온도 -0.6
틴트 0.1
그레인 1.5
그림자틴트 보라 0.8
하이라이트틴트 보라 1.2

저는 원본사진이 좀 흐리멍텅한 것 같아서
선명하게를 끝까지 늘려주었어요

응용작들

이 응용작들은 그레인이 커야 예쁘더라구요
그래서 그레인을 5.0까지 올려줘봤어요

이런식으로 사진들마다 다르게 적용할 수 있고
다른 느낌이 나올 수 있어요 💛

이게 바로 보정의 재미 아닐까요 ㅎㅎ

다음번에 레시피로 찾아올 수 있다면
레시피 들고 올게요 ㅎㅎ

'pasti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VSCO 레시피 공유 ( 보정법 ! )  (10) 2020.03.07